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와 배경화면 동영상 설정노하우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9. 29. 09:41

    >


    ​​반가워요 페니로얄입니다니다


   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어플 업데이트를 자주 해줘야하는데평소에 저는 귀찮아서 잘 안하는편이거든요 ㅎㅎ​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포스팅을 작성하다보면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해결비결을 알려드려야하다보니최근은 자주 업데이트를 하는편인데오항상­그랬듯날은 카카오톡에 대한 관련 주제를 뭘 적어볼까 보다가카카오톡 배경사진 바꾸는 프로필 편집에 새롭개 기능이 생겼더라구요​그래서 오항상­그랬듯날은 카카오톡 배경사진 바꾸기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카카오톡 배경화면 동영상으로 설정하는 비결까지함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슴니다​그럼 시작할게요 :)


    >


    ​​우선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여 친구목록 가장 상단에 있는내 프로필을 터치해주세요​​


    >


    ​​제 프로필의 모습임 :)저는 보노보노를 좋아해서 프로필 배경사진을 보노보노로 지정해놨었는데요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제 프로필 배경사진 크기가 맞지가 않군요..다른 사진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:)​​


    >


    ​​빨간색으로 표시한 가운데에 있는 <프로필 편집> 버튼을 눌러주세요 :)​​


    >


    ​​하단에 카메라 버튼이 있는데요 카메라 버튼을 터치해주세요​​


    >


    ​​그럼 새로운 창이 뜨면서 목록에 <앨범에서 사진/동영상 선택> 버튼이 있 습니다터치해주세요 :)​


    >


    ​​그럼 내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이 모드보기로 노출이 댑니다최근순으로 노출이 되니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으로 변경하실분은모드보기에서 빠르게 찾으셔도 되고폴더별로 사진을 정리하신분은 <모드보기>를 클릭하여 사진을 찾으시면 댑니다​​


    >


    ​​저는 사진을 찾기쉽게 주제마다 폴더로 분류를 해놨어요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으로 지정할 사진을 찾아 해당 사진을 선택해주세요​​


    >


    ​​동생과 다같이 속초에 있는 한화리조트에 갔을때 설악워터피아에서 찍은 사진이에요ㅋㅋㅋ허세샷을 배경사진으로 지정을 해볼게요지정된 사진은 하단에보면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사용자 취향에 맞게 사진에 효과를 주어 꾸민 후우측 상단에 있는 <확인> 버튼을 눌러주세요​​


    >


    ​​그럼 미리보기로 프로필 배경사진에 방금 지정된 사진이 노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슴니다우측 상단에 <확인> 버튼을 다시 한번 터치하면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가 완료됩니다​​


    ​이번 글을적을 올리기 전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변경에 대한 기능을 알아보던 중동영상도 올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되었더라구요언제 생긴건지는 모르지만 전 요즘 알았어욬ㅋㅋㅋㅋ하도 업데이트를 안하다보니 변경된 기능에 대해 뒤늦게 파악하네요...그럼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동영상으로 설정하는 비결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릴게요​


    >


    ​​동영상 선택하는 비결은 위에 제가 설명한것과 동일할것이다똑다같이 프로필 변경 - 카메라버튼 - 앨범에서 사진/동영상선택에 들어가셔서내가 배경화면에 지정할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​그럼 최대 15초까지 재생이 가능한데요 아래 노란색으로표시된 부분의 양 끝을 이용하여 시작지점과 끝지점을 잘라내기 할 수 있 습니다​​


    >


    ​​프로필 배경화면 동영상은 효과도 줄 수 있는데요아래 하단에 보면 마법봉 같이 생긴 버튼이 있어요터치하면 여러종류의 효과들이 나타나는데 사용자의 개인취향에 맞게 선택한 후 <확인>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​​


    >


    ​​그 다음 화면으로 내가 올린 동영상이 미리보기로 본인타본인는데요아래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만일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경우 노출시킬 사진을 선택하는 곳이에요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으면 내가 지정한 기위지가 프로필 배경화면 대표사진으로 뜹니다​사진을 선택 한 후 우측 상단의 <확인> 버튼을 눌러주세요​​


    >


    ​다sound 화면으로는 프로필 배경화면에 동영상이 미리보기로 나쁘지않아타납니다우측 상단에 <확인>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동영상으로 설정이 완료댑니다​동영상은 영상화면만 나쁘지않아타나쁘지않아는것이 아니라 sound까지 완벽하게 지원이 댑니다이러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예쁘게 꾸며보시기 바랍 니다 :)​​당일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되셨나쁘지않아요?다sound 글을적도 유익하고 도움이 될 만한 주제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~!


    ​​​#카카오톡프로필배경사진바꾸기 ​


Designed by Tistory.